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군산기행 장자도, 호텔은파팰리스, 오산상회카페

by 에이첼리1004 2025. 2. 10.
반응형

 

군산장자도여행

군산여행에서 해외에 온듯한 기분을 느끼기엔 장자도의 풍광을 빼놓을 수 없을 정도로 아름다운 여행코스입니다. 1박 2일의 여정에서 묵게 된 운파호수공원의 경치를 한눈에 다 담을 수 있는 멋진 뷰, 수제요구르트로 유명한 군산 레트로 디저트 카페, 군산가시면 꼭 방문해 보세요

 

군산장자도

군산 가볼 만한 여행지로 손꼽는 장자도섬으로 고군산군도의 가장 작은 섬입니다. 성유도와 장자대교로 연결되어 장자대교는 차량 통행대교이고 장자교 스카이워크는 보행교입니다. 장자도리와 대장도리마을로 구분되어 있는데 호떡마을의 관광명소로 주차장이 있는 곳이 장자도리 마을이며 대장교 건너 대장봉이 있는 대장도리 마을입니다. 고군산도는 63개의 섬으로 이루어져 있고 유인도는 16개인 섬 중 대표하는 장자도는 힘센 장사가 나왔다 하여 불리게 된 이름이라고 합니다. 대부분 어업으로 종사하는 주민들이 바다에서 조업을 하다가 풍랑을 만났을 때 피신하면 안전한 섬으로 대피한 항으로도 유명하다고 합니다. 장자도의 대장봉 전망대를 향하는 길에 보이는 어촌풍경은 수려하기까지 하며  섬자체는 작지만 횟집과 조개구이등 식당과 오션뷰 카페는 바닷가 쪽으로 바다의 물빛 넘실대는 풍경을 감상하며 즐길 수 있어 해외에 와있는 듯한 감성의 스폿들이 많이 있어 풍경자체로도 군산여행의 묘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공영주차장 앞쪽으로는 호떡마을로 호떡 이외에 건어물과 중식도 있으며 장자도를 방문하는 사람들은 필수로 들러 어묵탕과 함께 즐겨 먹고 포장도 해서 가져가기도 합니다. 

 

은파팰리스호텔 

은파호수공원뷰로 넓고 쾌적한 감성적인 객실과 아름답고 탁 트인 오수뷰를 감상할 수 있어 편안하고 여행의 피로를 싹 날려버릴 만큼 객실관리도 너무 잘되어 있습니다. 디럭스 레이크뷰 객실은  2인침실 2개와 1인침실 1개가 배치되어 있는데도 넓어 보일 정도로 배치도가 좋으며 들어서자마자 고급스러운 분위기에 압도되었고 메이컵 지울 수 있는 세면대, 화장실과 샤워장이 구분되어 있어 여러 명이 쓰기에도 편리했습니다. 아름답고 예쁜 객실의 분위기는 침대옆 창밖을 보며 여유롭게 차나 커피 간단히 음료들을  즐길 수 있도록 유리가 없는 것처럼 깨끗한 통유리창과 대리석 테이블이 바로 앞에 놓여 있어 더 고급져 보입니다. 은파호수공원의 야경은 가슴이 확 트인 만큼 멋있고 시간차 별로 데크 산책길 따라 조명이 핑크로, 파란색으로, 보라색으로 연이어 바뀌는 것도 너무 매력 있습니다. GO GREEN 캠페인으로 환경을 배려하는 고객서비스로 녹색카드를 올려놓으면 연박 시 새로운 침구세팅을 요구할 수 있으며, 카드를 올려놓지 않으면 재정비를 반듯하고 청결한 상태로 해주시는 캠페인입니다. 들어올 때는 저녁시간이어서 자세히 못 보고 들어왔었는데 1층 로비 옆엔 굉장히 큰 카페가 있어 아침인데도 많은 사람들이 차를 마시며 담소를 나누는 여유로운 모습에서도 군산의 명소임을 알 수 있었습니다.

오산상회카페

철길마을 근처 분위기 좋은 오션뷰로 인테리어가 레트로 감성이 물씬 풍기는 디저트카페 오산상회는 1층과 2층 복층으로 나누어져 나무계단으로 올라가면 노키즈죤으로 14 이상 이용가능 합니다. 1층내부는 바다와 배의 닷의 조형물이 가득해 세월의 흔적을 고스란히 담아 놓았으며  통유리 창밖으로 멋진  경포천교의 하천이 있어 갈매기가 날아다니고 청둥오리가 노닐고 있는 감성뷰입니다. 루프탑도 있었는데 동절기가 운영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수제요구르트로 유명해진 카페로 지금은 전메뉴가 인기가 있어 관광객도 많아 찾아오지만 군산 현지인들도 즐겨 찾는 곳입니다. 수제요구르트와 대추차, 쌍화차, 생크림& 망고 크로플, 블루베리젬 크로플을 정말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모든 커피는 디카페인으로 변경 가능하며 프레첼 머랭쿠키, 구리볼, 달고나 시리즈의 카페라테와 밀크도 있고 매장에서 직접 만든 수제달고나도 우유와 아이스크림에 넣어 먹으면 맛있다고 하며 달고나는 포장용으로도 구비되어 있습니다. 군산의 경포천뷰의 레트로 디저트 카페로 군산여행 시 꼭 방문하시면 좋은 추억을 남기실 수 있어 적극 추천 하고 싶습니다.

찾아오시는 길 - 경암동 철길마을에서 차량으로 5분 거리에 있으며 군산경찰서 바로 앞쪽에 위치해 있으며 경포교 다리 건너면 골목 도로 끝에 임시주차장과 갓길 주차공간도 있고 이마트 야외 주차장도 이용하시면 됩니다. 군산 여행 시 꼭 가봐야 하는 추천으로 장자도의 힐링여행, 은파팰리스호텔에서의 숙박, 레트로 감성의 디저트카페 오산상회를 다녀오시면 최고의 여행으로 만족하실 겁니다.

반응형